Nationalux Admin
Nationalux Admin 27 Apr 2022
127

Up next

F. Liszt. Vallee d'Obermann
24 Jun 2024
F. Liszt. Vallee d'Obermann
Richteraward · 432 Views

유지희 (Yujihi) - 'Where is blue?' MV

 167 Views

유지희 (Yujihi) - 'Where is blue?' MV

이 마음을, 이 표현을 다 설명할 수 있을까, 유지희 [Where is blue?]

음악을 먼저 듣고 소개글을 쓰는 사람으로서, 수록된 곡 여러 부분에서 오는 장점을 열심히 관찰해가며 자세하게 설명을 늘어놓는 경우도 있지만 앨범 자체가 지닌 특징이나 분위기에 관하여 쓰는 경우도 있다. 그리고 사실은 내가 열 마디를 늘어놓아도 결국 한 번 들어보는 것이 낫다는 판단이 들 만큼 음악가가 지닌 정서가 지배적인 작품에 미안하게도 몇 마디 이야기를 얹을 때가 있다. 그래서 첫 문장을 놓고도 몇 시간을 고민했다. 그리고 이 앨범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에게 닿아 사랑받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, 나 역시 객관적이고 냉철한 평소의 문장보다는 좀 더 꾸밈없이, 있는 그대로 써보고자 한다. 미유라는 이름을 쓸 때부터 좋아했고, 한 음악가의 성장 이상으로 한 사람의 성장을 긴 시간 지켜볼 수 있어서 행복하고 또 감사한 음악가 유지희의 새 앨범 [Where is blue?]에 관한 이야기다.

앨범은 음악적으로 할 수 있는 이야기도 참 많다. 전체적으로 좋은 목소리가 더욱 곡 안에서 자리잡을 수 있게 간결한 구성이 뒷받침하며 수려한 보컬의 전개를 담고 있다. “Pilot”처럼 장르 음악으로서 훌륭한 곡이 있는가 하면, “잃어버린 별을 찾아서”처럼 잘 만들어진 팝 곡도 있다. 한동안 리듬 파트가 아예 배제된, 온전한 발라드 넘버에 좀 더 집중했다면 이번에는 미묘하게 변화한 음색과 함께 자신의 변화한 심정과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. 무엇보다 이 작품은 유지희라는 음악가의 전작을 듣고 온 뒤에 접하면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다. 그가 발표했던 [꿈1]은 특히 이번 앨범과의 연결 지점이 많은데,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 “비행어른” 이후에 나오는 “비행어른2”를 비롯해 “파란밤 (Blue Night)”을 이야기했던 그가 지금의 시점에서 이야기하는 “Where is blue?”는 또 다른 감정의 변화가 느껴진다. 특히 “비행어른2”가 지닌 가사와 표현은 솔직함이라는 단어를 쉽게 쓸 수 없을 만큼 음악가의 감성은 물론 감정 깊숙이 있는 부분까지 느껴진다. 그리고 이런 곡을 만드는 입장에서는 그만큼의 용기와 고통이 필요했을 것이다. 비단 두 곡뿐만 아니라, 전반적으로 조금은 어두워졌지만 그 안에서도 여러 의미의 꿈을 놓지 않았다는 점에서 앨범은 충분히매력적이다.

[Where is blue?]는 연민이 아니라 애정으로서 안아주고 싶은 앨범, 문장을 이어가야 하는데 다른 생각을 못하게 만드는 그런 앨범이다. 그리고 누군가의 밤을 진심으로 위로해줄 수 있는 그런 앨범이기도 하다. 더 많은 사람이 이 앨범을 들었으면 하며, 나 역시 위로해주고 싶고 또 위로 받는 그런 마음을 담아 앨범을 이야기했다. 각각의 곡을 듣는 것보다는 앨범을 처음부터 순서대로, 깊은 밤 조용히 들어볼 것을 권한다.

블록(컬럼니스트)

2. Where is blue?
Composed by 623, 유지희
Lyrics by 유지희
Arranged by 623
Vocal 유지희
Chorus 유지희
Drum U-Turn
Bass 유현욱
E.P 김영호
Synth 김영호
Guitar U-Turn
Midi programming U-Turn
Mixed by 오형석 @Titan studio


#유지희 #Yujihi #Where_is_blue

Show more
0 Comments sort Sort by

Facebook Comments

Up next

F. Liszt. Vallee d'Obermann
24 Jun 2024
F. Liszt. Vallee d'Obermann
Richteraward · 432 Views